본문으로 바로가기

도자기 액자 만들기

category 일상 2017. 7. 31. 23:59
728x90

아내가 될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준 도자기 액자 만들기를 준비했어요


여자친구네 집앞 카페에서 발견한 도자기 액자


가격이 무려 40만원이라 저는 직접 만들어주기로 했어요


도자기 액자를 만들기위해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도자기 타일(?)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였어요


수원 남문에 위치한 화홍갤러리에서 첫 발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도자기 타일 위에 그리고 구워야하다보니

아크릴 물감과는 다루는 법이 조금 달라요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저같은 초보도 그리기를 끝냈습니다





저는 아기자기한 정도의 수준밖에 소화 할 수 없었어요


간단해보이지만 그리는데만 3시간 넘게 걸렸어요ㅠ


그린 뒤 바로 구워주지진않아요

정해진 날짜에 대량으로 구워낸다고하여 약 2주를 기다렸습니다


결. 과. 물.



이제 정말 반짝반짝 도자기 타일이 완성됐어요 :)



물론 망한 것도 몇개 있었답니다

다행히 4x4 액자가 완성 될 수 있었어요


※ 불량이 나올 수 있으니 여유롭게 그리고 구우세요


아직도 많이 남은 작업


사이즈가 맞는 캔버스를 주문하고

캔버스에 맞는 아크릴도 제작 주문하고

아크릴 구멍에 맞는 나사도 구입합니다



도자기 타일(?)을 캔버스에 붙이기위해 강력본드와 글루건을 준비해주세요



바로 붙이지마시고 먼저 간격을 잡아주시면 보다 완성도있는 작품이 나옵니다



간격도 중요하지만 같은 색상의 도자기 타일(?)이 붙어있지않도록 배열해주는 것도 중요해요



도자기 타일(?)을 붙이기전에 캔버스 옆면에 아크릴 구멍과 맞춰 구멍을 뚫어주세요

저는 도자기 타일(?)을 붙이다가 뒤늦게 깨달았네요ㅠ


주문 제작한 아크릴에도 구멍을 뚫어주세요


제작하실때 말씀해주시면 구멍을 뚫어주는데요

저는 폭의 중간에 구멍을 뚫어달라고 주문하여 제가 직접 끝쪽(빨간색 동그라미)에 새로 구멍을 뚫었습니다


아크릴 구멍은 전동드릴을 이용하면 손쉽게 뚫을 수 있습니다



액자를 걸수있도록 캔버스 뒷쪽에 와이어도 달아줍니다



캔버스 옆면 구멍과 뒷면 와이어 연결 구멍을 뚫기위한 재료입니다


캔버스 뒷면에 고정할 와이어, 캔버스 옆면에 고정될 아크릴에 나사가 필요한데요

저는 사진에 보이는 나사 중 가장 작은 나사들을 사용했습니다


나사세트는 다이소에서 천원에 판매합니다 :)



그렇게 뚝딱뚝딱 만들다보면 이렇게 완성품이.. 두둥..


그림 그리기부터 완성품이 나올때까지 약 2주정도 걸렸는데요

제가 게으른 탓에 2주의 시간이 걸리게 되었네요ㅎㅎ


오래 걸리지만 내가 만든 액자를 여자친구에게 선물해줄 수 있어 보람이 있었어요


만드는 난이도는 높지않으니

시간과 열정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728x90

날두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진날두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