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탄 문가네정육식당

category 맛집 2023. 7. 10. 17:36
728x90

어제 캐리비안베이+에버랜드를 갔다 너무 지쳐서 평소에 좋아하는 소고기집에 다녀왔어요 :)
 
제가 그동안 다녔던 소고기집 중 제일 맛있는 집은 아니지만 제일 가성비가 좋은 집이예요!
 
동탄 문가네정육식당

문가네정육식당은 저렴한 가격으로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팔고 있는데요,
저는 소고기만 먹어봤고 정말 가성비가 좋은 편이예요
 
-큰소한마리 (600g+600g) : 74,000원 (4~5인용)
-작은소한마리 (450g+450G) : 59,000원 (2~3인용)
 
'어른 넷+아기 하나'라서 큰소한마리를 주문했고
혹시 몰라 에버랜드에서 예약을 했는데 미리 수저 등 세팅까지 해주셔서 좋았어요
 
다만, 손님이 많은 금요일/토요일의 경우 예약이 안될 수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전체적으로 매장은 넓은 편이고 대부분 4인용 테이블이지만 6인용, 8인용 테이블도 있어 단체로 가기도 좋아보였어요

정육식당인만큼 식당 한쪽에서 직접 고기를 썰어서 내어주고 계셨어요 :)
이런 모습들에서 무언가 신뢰가(?) 가더라구요ㅎㅎ

또 식당 한켠에 셀프바도 있는데요, 다양한 밑반찬들과 깔끔하게 운영되는 모습도 좋아보였어요
 
처음 주문 후 세팅 시 주시는 밑반찬들에서 없는 것들도 셀프바에 있으니
초반 세팅이 되었더라도 셀프바에 한번 들려 다양한 밑반찬들 더 가지고 오면 좋겠더라구요

불판 가운데 된장찌개가 있어 별도 찌개류를 시키지 않아도 되었어요
 
불판에서 찌개를 같이 데우는 경우 찌개가 계속 짜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셀프바에 육수 및 두부, 호박, 무 등 된장찌개 내용물을 추가할 수 있어 계속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고기집에서 보기 힘든(?) 하이볼과 와인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주류 종류도 다양한 편이었어요

주문한 큰소한마리가 나왔고 딱 보기에도 양이 정말 많아보였어요
 
'등심, 토시살, 살치살, 차돌박이, 우삼겹, 갈비살, 부채살' 부위별로 제공된다고 하더라구요

구워먹는 치즈를 서비스로 받았는데요,
원래 네이버 리뷰 작성 시 다음번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리뷰 작성한다고 약속하면 제공해주시더라구요
 
네이버 예약을 통하면 모듬 버섯도 서비스되는 것 같았어요!
 
고기는 한우집들처럼 입에서 살살 녹거나 그렇진 않았지만 질기거나 그렇지도 않았어요
요 구성에 요 가격이라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맛이었어요
 
간혹 친구들이랑 술마실때도 방문하는데 매번 만족하는 소고기집이예요!

입구에 한우도 팩으로 판매하고 있어 입맛대로 먹을 수 있었어요
(저는 한번도... 한우를 먹어보진 않았어요)

후식으로 커피와 매실차, 아이스티를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원래 매실차, 아이스티 대신 슬러시를 제공했었는데 변경된 것 같더라구요

가장 인기 많은 소한마리의 경우 포장 시 10% 할인도 하고 있어 간혹 구매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그리고 이번에 처음 본 상차림비인데요,
이전에는 없었으나 야채 가격 등 물가 상승으로 인해 이제 인당 2,000원씩 받고 있더라구요
 
충분히 낼 정도의 맛과 서비스였어요 :)
 
사실 소/돼지 한마리 구성의 세트는 다른 가게들에도 많이 있는데요,
다른 정육식당들에서도 소 한마리 구성의 세트를 먹어봤으나 공통점이 있었어요
 
바로.. 'LA갈비가 구성에 있다' 였는데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LA갈비의 경우 뼈무게가 곧 고기 무게에 포함되어 아무래도 양에서 차이가 크더라구요
 
제가 가본 정육식당 중 LA갈비가 없는 구성의 유일한 가게였고 그만큼 정직함이 보였어요
 
소고기가 생각나면 첫 번째로 떠오르는 문가네정육식당이었습니다
 
-
 
솔직후기
 
장점 : 맛있고 가성비가 좋다 (+직원분들 서비스도 좋음)
단점 : 숯으로 굽는 맛을 원한다면... 다른 가게로 가야함
 
"다음번 소고기도 문가네정육식당에서 먹을 예정"
 

 

728x90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용인 예하랑  (0) 2023.07.14
동탄 폭풍토핑 피자스톰  (0) 2023.07.11
동탄 몬도커피 (MONDO COFFEE)  (0) 2023.07.06
반반식당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0) 2023.07.04
카페인가 (GALLERY 409)  (0) 2023.07.03

날두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진날두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