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속초 88생선구이

category 맛집 2017. 8. 5. 22:35
728x90

오랜만에 가족여행으로 가게된 강원도 속초에서 먹게된


88생선구이


저는 개인적으로 생선구이를 굉장히 좋아해서

수도권 생선구이집도 많이 다녀봤는데요


88생선구이는 정말 맛있었습니다ㅠ


생선 종류도 다양했고 바닷가 바로 앞이라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위치는 속초중앙시장으로 오셔서 황소상을 찾으시면 됩니다

황소상을 찾으셨다면 바로 옆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끝!



가게 근처가 복잡하여 어려우며 주차는 근처 이스턴관광호텔에 하시면 주차권을 주신다고 합니다

저는 가게 근처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였는데요 가격은 1시간에 2,000원이였습니다



88생선구이는 본관과 신관으로 나눠져있는데요



원래는 본관만 장사를 했지만 유명세에 신관을 지었다고해요



신관은 크고 넓지만 1층에서만 식사가 가능했어요

(2~3층은 창고로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날도 덥고 이른 시간에 왔지만 벌써 줄이 길더라구요

본관과 신관이 있어 오래 기다리진 않았지만 대기줄은 점점 더 길어졌습니다




본관과 신관 옆에서 각각 숯불 제조(?)에 열중이셨는데요

가만히 서있어도 더운 날씨인데 불 앞에서 일하시면 얼마나 더우셨을지ㅠ


기다림 끝에 저는 신관으로 들어갔어요

에어컨을 몇대 틀어주시지만 사람도 많고 불때문인지 내부도 많이 덥더라구요ㅠ



메뉴는 간단했습니다

그냥 들어오셔서 인원수대로 주문하시면 끝 (주류 별도)



기본 반찬은 간단하지만 모두 맛있었어요

특히 오징어젓갈이 맛있었는데 역시나 판매를 한다고해요 (1통 (1kg) 20,000원)


그리고 나온 생선구이





고등어, 황열갱이, 꽁치, 도루묵, 오징어, 삼치, 가자미, 청어, 메로 등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두 구워주시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구워진건 나눠서 접시 위에 올려주세요


신선(?)하고 바삭하고 숯불향이 밴 것이 정말 맛있었어요



구워질때 이렇게 환풍기를 내려주셔서 내부에 연기가 많진 않았어요



손님이 많은만큼 주방도 굉장히 분주했습니다

신관은 주방이 개방되어있었고 나름(?) 깔끔해보였어요ㅎㅎ

음식은 기본 반찬부터 생선구이까지 모두 맛있었지만

내부가 굉장히 더워 빨리 먹고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신관이었고 에어컨을 2~3대정도 틀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을 모두 열어놓고 손님과 직원 등 사람이 너무 많고 숯불이 강해 방법이 없어보였어요


문만 닫아도 시원한 내부에서 먹을 수 있었을텐데

손님이 너무 많아 어려워보였어요


내부가 너무 더워서 다음번에 속초들렸을 때 다시 들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느 식당이든 장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솔직후기


장점 : 맛이 괜찮은 편이다

단점 : 대기가 길고 덥고 가격이 비싼 편이다


"다른 곳보다 나은건지 모르겠으며 재방문 의사는 고려해봐야 할듯"


728x90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 아바이마을 명천순대  (2) 2017.08.08
속초 청초수물회  (0) 2017.08.07
속초 만석닭강정 (속초중앙시장점)  (0) 2017.08.05
분당 정자동 평가옥 평양냉면  (0) 2017.08.02
영통 청춘족발  (0) 2017.08.01

날두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진날두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