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속초 아바이마을 명천순대

category 맛집 2017. 8. 8. 19:38
728x90

오징어순대가 먹고 싶었는데

속초에 아바이마을이라는 곳이 있더라구요


속초 아바이마을 명천순대


오징어순대를 찾으러간 곳이였습니다



원래 블로그정보를 보고 명천순대를 가려고 했었는데

명천순대 할머니께서 주차장까지 오셔서 들어오라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내부는 좌식과 입식으로 나눠져있었어요

좌식자리가 시원하다는 할머니 말씀을 듣고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 모듬순대, 순대국 순대 관련 메뉴가 많죠?


저는 모듬순대(小)를 주문했습니다



내부 벽면에 손님들이 남긴 것으로 보여지는 글과 그림들이 많았어요



기본 반찬이 먼저 깔렸어요

어묵볶음, 멸치볶음, 양파절임 등 많았지만 중요한 반찬은 깻잎절임이였습니다



그리고 나온 모듬순대


왼쪽부터 오징어순대, 명태식해, 아바이순대 푸짐하게 나왔어요


저는 회랑 젓갈류를 잘 먹지못해서 명태식해를 못먹을줄알았는데요

부드러운 황태(?), 코다리(?) 같은 맛이더라구요


양념은 달달했어요



주인 할머니의 추천대로 깻잎절임에 명태식해와 오징어 순대를 싸서 한입



깻잎절임에 명태식해와 아바이순대를 싸서 한입


지금까지 속초 오징어순대는 시장에서 판매하는 것만 먹었었는데요

매장에서 판매하는 오징어순대는 확실히 더 맛있더라구요


개인적이지만 오징어순대가 아바이순대보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명천순대는 홍게라면도 유명했었는데요,

가격이 만 원이라 모듬순대를 먹어보고 시키려고 주문을 하지않았었는데 홍게라면이 나왔었어요


저는 주문하지않았다고 말씀드렸더니 시키지않았냐고...ㅠ

결국 주방으로 다시 가지고 가셔서는 주방 아주머니와 쑥떡쑥떡...ㅠ


순대를 먹는 동안 기분이 별로 좋지않았어요




그렇게 순대를 모두 먹고 아바이마을을 구경했습니다


마을이 크지않은데 먹기전에 미리 둘러볼껄 그랬어요ㅠ

1박 2일 촬영했던 '단천식당'이 바로 뒤에 있었는데 정말 북적북적 하더라구요


다음에 또 들리면 단천식당을 가보고싶어요



아기자기한 슈퍼도 있구요



뒷쪽은 바닷가와 주차장, 동상이 있습니다


넓진않지만 소소한 볼거리가 많은 아바이마을입니다


-


솔직후기


장점 : 맛이 괜찮은 편이다

단점 : 음식에 비해 가격이 꽤 비싼편이다


"아바이마을은 또 들리고싶지만 들린다면 다른 곳을 가볼 것"



728x90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사동 가로수길 그레이스푼 (GREYSPOON)  (0) 2017.08.10
홍천 무궁화 화로구이  (0) 2017.08.09
속초 청초수물회  (0) 2017.08.07
속초 88생선구이  (0) 2017.08.05
속초 만석닭강정 (속초중앙시장점)  (0) 2017.08.05

날두 이야기
블로그 이미지 진날두 님의 블로그
VISITOR 오늘 / 전체